서브비쥬얼이미지2

교육동향

HOME > 교육동향 > 교육동향

발표주제 [2018년 4월 4째 주 교육동향]
교류거리, 온라인 교육 동향, 대학 예산 및 비용 분석, 직업 관련성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116
작성일 2018.04.23


Reducing Transactional Distance: Engaging Online Students in Higher Education

Digital Learning Compass에서 온라인 학생 참여를 도모하는 전략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의 의견이 일치하지 않거나, 교수자의 반응이 없거나, 수업설계에 문제가 있거나 캠퍼스 생활에서 분리된 경우와 같이 학생들을 '교류 거리'로 이끄는 공통적인 요인을 언급하면서 학생들의 신뢰 구축은 학교의 질문에 대한 대답 준비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교류 거리는 학습 과정에서 교수진과 학생 간에 느낀 공간으로 정의되며, 학생들이 학급 내 대화, 직접 교환 또는 노출 부족으로 학습을 향상시킬 수 없는 원거리 학습 플랫폼에서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고 해요. 이러한 거리는 학생이 고립되어 있거나 지원받지 않는 느낌을 가질 수 있게 한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에게 온라인 코치를 활용해 학생들이 학업을 완료하도록 권장하고, 코치들은 교수진의 연장으로 온라인 학습자에게 대학 자원을 찾거나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지침을 제공하고, 온라인 학위 또는 코스 선택의 동기를 유발하며, 성공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전략을 연구하고, 학습자가 일정을 개발하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rdqZuY


9 online learning trends straight from chief online officers

Quality Matters와 Eduventures가 공동 발간한 보고서 <2018 온라인 교육의 풍경을 변화>는 고등교육기관의 학습 정책, 사례 및 계획에 관한 대안을 찾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인데요. 보고서에서는 온라인 교육 담당자들이 갖춰야할 기술, 도구, 벤처 프로그램, 대안 학습 공급자에 대해 검토했다고 해요. 보고서는 ‘online learning’이라는 용어의 문제, 온라인 학습 시장의 경쟁력, 온라인 프로그램의 신설 운영,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혼합 방식, 온라인 학습 기술, 온라인 기술 변화 동기, 입학 경로 탐색 및 제공업체 제휴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99K4Qx


Top-Ranked Colleges Spend Their Money Differently From the Rest. Here’s How.

Academic Benchmarking Consortium Insights Report의 최근 게재 논문 <Linking Administrative Spend to University Ranking>에서는 대학의 예산 및 관리 비용을 분석했다고 하는데요. 대학 순위와 예산 우선 순위 사이의 상관관계는 대학이 직면한 여러 과제에 지표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U.S. News & World Report college rankings 기준의 상위권 대학은 인적 자원 및 연구 관리에 예산의 많은 부분을 사용하고 있고, 하위권 대학의 경우 기금 모금 및 캠퍼스 마케팅에 예산을 더 많이 투자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상위권 대학이 지출이 많은 분야는 연구 행정, 금융 및 정보 기술, 인적 자원, 임금 비용이었으며, 언론 및 학생들로부터 상대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에 언론 보도나 기금 후원자들에게 소요되는 비용을 감축시킬 수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58rA97


4 key predictors of students’ satisfaction with their institution

Strada Education과 Gallup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교육과 직업의 관련성’이 학생들이 자신의 고등교육 경험이 비용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여부에 대한 주요 지표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현재 직업과 관련 있는 고등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비용을 지불할 만한 가치 있는 교육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대학 교육과 직업 간의 관련성’은 제공하는 교육의 품질과 가치에 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치며, 졸업 후 학생들의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교육의 ‘직업 및 삶의 관련성’은 다른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비해 교육의 질과 비용 지불 가치에 대한 사람들의 보다 강력한 요인으로 평가된다고 해요. 대학 교육의 직업 관련성은 대학 순위를 평가하는데 사용되는 다른 공개 데이터보다 교육의 품질 및 가치에 있어 대한 사람들에게 더 2~3배 높게 평가되는 요소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UJyeg


11 online education trends institutions should track

BestColleges.com의 보고서는 예비 학생, 재학생 및 졸업생을 포함하여 1,500명의 학생과 온라인 프로그램 관계자 29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경험을 평가했다고 하는데요. 설문 조사 결과, 진로 동기가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생의 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전통 대학생들의 연령대(18-25세)에서 등록률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온라인 교육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고, 학생들이 온라인 강좌를 등록하는 동기는 직업 및 진로 목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해요. 대학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학생 입학 성장과 취업 추세에 초점을 두며, 온라인 교육을 연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설문에 응한 많은 학생 및 대학 관계자는 온라인 강좌에 만족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온라인 교육에 있어 어려운 부분은 비용적인 부분과 재정 지원이었다고 해요. 대학은 학생들의 지식, 기술, 고용과 관련된 요구에 부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33Eqy5









첨부파일  
이전글 [2018년 4월 3째 주 교육동향]
캠퍼스 혁신, 마이크로 자격증, 교과멘토, 교육트렌드, 학생참여 앱
다음글 [2018년 4월 5째 주 교육동향]
커뮤니티 확장, 졸업율, Purdue, 데이터과학, 블록체인, 대학중퇴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