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이미지3

(구) 월례세미나

HOME > 정기세미나 > (구) 월례세미나

발표주제 온라인 관광정보와 글로벌 마케팅
작성자 박이락 조회수 4880
작성일 2010.10.08

"온라인 관광정보와 글로벌 마케팅"


-한국관광공사 사이트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세계화 시대에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문화유산과 관광정보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은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웹2.0을 필두로 하는 소셜미디어의 탄생은 마케팅의 획기적인 변화를 초래하였습니다. 따라서 본 강연은 우리나라를 알리기 위한 관광홍보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해외 홍보 사이트 운영을 통해 검색엔진마케팅, 소셜미디어마케팅(SMM), 모바일마케팅 등의 추진전략을 실무자의 입장에서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을 것입니다. 관심 있는 재학생 및 교직원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발표자: 박이락(한국관광공사 글로벌콘텐츠팀 팀장)

-일 시 : 2010. 06. 24 (목) 16:00 ~ 17:30

시간

일정

담당

16:00 - 16:10

월례세미나 소개 및 발표자 소개

연구소장

16:10 - 17:10

월례세미나 주제 발표

발표자

17:10 - 17:30

질의 응답

전체


-장 소 : 네오르네상스관 105호


 <발표자 경력사항>
-1995~1997년 한국관광공사 상파울루지사 차장
-2004년 검정관리팀장(통역안내사 시험 및 사후관리 업무)
-2006년 법무팀장
-2007년 통일부 주관 통일미래도자 교육(10개월간)
-2010년 1월 ~ 한국관광공사 글로벌콘텐츠팀 팀장

 

<강연 주제 안내>
-공사 visitkorea 사이트 운영전략
-검색엔진마케팅 추진현황
-소셜미디어 사업 추진현황
-기타: 한국의 국제적 위치, 남북관계 현황 등


문의: 담당자   Tel: 02)3299-8789,  e-mail:cybersociety@khcu.ac.kr

 

 

첨부파일 다운로드제4회 월례학술세미나.pdf
이전글 ‘Spreading Ideas’ in the age of Social Media'
다음글 SNS(Social Network Services)와 정치참여: 전자적 참여 민주주의의 기회인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