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이미지2

교육동향

HOME > 교육동향 > 교육동향

발표주제 2017년 3월 1째 주 교육동향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2054
작성일 2017.03.06

Students Who Comment More in MOOCs Have Higher Rates of Completion

최근 컴퓨터 보조 학습과 관련된 저널(Journal of Computer Assisted Learning; JCAL)에 발표된 연구에서 학생들의 코멘트와 MOOCs 이수율 사이의 관계에 대해 확인했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MOOCs에서 더 많은 코멘트를 하는 학생들이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강의를 이수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QsZ3nq


MOOC Offers Assistance on Designing Blended Learning Courses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UCF)와 EDUCAUSE가 블렌디드 강의들을 개발하기를 원하는 교수진 멤버들과 교육 디자이너들에게 촉진된 지원을 제공하는 MOOCs를 재출시했다고 하는데요. 대면 학습 경험과 온라인 학습 경험의 결합을 추구하는 교수진 멤버들과 교육 디자이너들은  BlendKit2017을 통해 무료 지도와 자격증명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nemC41


What does it really take to build a flourishing online learning program?

2013년에 발표되었던 미국의 사립대학협의회(The Council of Independent Colleges; CIC)와 Learning House, Inc.의 공동 프로젝트를 업데이트 한 보고서 ”Online Learning at Private Colleges and Universities: A Survey of Chief Academic Officers”가 발표되었는데요. 새롭게 발표된 보고서에서는 수년동안의 온라인 프로그램의 향상을 추적하고 기관들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이끌기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UCFmUU


5 innovative strategies to support non-traditional students

Barnes & Noble College의 새로운 보고서 “Achieving Success for Non-Traditional Students”에서는 비전통적인 학생들에 대한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5가지의 혁신적인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학생들과 비교했을 때 거의 두배 가까이되는 비전통적인 학생들이 학업을 중도포기하는 위험에 처하게 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 비전통적인 학생들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학생 그룹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학교들이 학생 유지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하는군요. 

기관들이 위험에 처한 비전통적인 학생들이 그들의 학업적 목표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전략으로는 1) 위험한 환경에 있는 비전통적인 학생들로부터 캠퍼스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라, 2) 캠퍼스에서의 연결과 관계의 구축을 도와라, 3) 커뮤니케이션이 끈임없고, 일관되도록 하라, 4) 커리어 상담 지원에 대해 더 넓게 생각하라, 5) 학생들에게 가격이 적당한 자료들/학습 솔루션들에 대해 교육하라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UJEAH





첨부파일  
이전글 2017년 2월 4째 주 교육동향
다음글 2017년 3월 2째 주 교육동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