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이미지2

교육동향

HOME > 교육동향 > 교육동향

발표주제 2017년 7월 3째 주 교육동향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161
작성일 2017.07.17


How Colleges Can Make the Most of Growing Online Enrollment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강의 등록의 감소 및 온라인 등록의 증가와 함께, 대학들은 학생 학습 기회를 증진시키고, 재정적인 이익을 거두기 위해 최신 과학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시간 데이터는 많은 유형의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향상시키며, 디지털 도구들은 학생과 교육자 사이의 협력을 증진시킨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8do7JQ


What a Reinvented College Looks Like: 4 Alternative Higher-Ed Models

고등교육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가 점차 일반적이게 되었는데요. 그러나 새로운 종류의 대학에 대해 곰곰히 생각하는 것과 디지털 시대 캠퍼스 부지에 공사를 시작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하지만 소수는 비전에서 현실이 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고, 그들은 단순히 간단한 수정을 하고 있는것이 아니라고 하네요. Minerva, MissionU, New Research University By a Former MIT Dean, Paul Quinn’s New Urban College Model은 학부 경험의 새로운 모델을 제공한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RWLLfU


3 big ways today’s college students are different from just a decade ago

Z세대, 디지털 세대, 비전통적인 학생들, 그리고 잠재적으로 더 많은 설명들이 현재의 중등과정 이후 학생 집단들을 분류하는데 사용되고있는데요. 그러나 그들의 선호, 생활 양식 그리고 경험들이 10년 전부터 얼마나 많이 빠르게 변화했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대학들에게 매우 중요한 큰 변화들이 있으며, 이 변화에 단순하게 주의만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학생들의 니즈가 2027년에는 어떨지 예상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많은 대학생들과 그들의 학습 경험이 몇 년 전과 얼마나 많이 달라졌는지를 보여주는 데이터들에 따르면, 전통적인 4년제 경험은 드물게 되었으며, 오늘날의 학생들은 과학기술에서의 변화를 아는 것, 정보 과부하를 처리하는 것, 충분하지 않은 시간, 상호작용 혹은 협력 부족, 조정되지 않는 콘텐츠 등의 도전과제를 겪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온라인 학습이 대부분의 학습에 영향을 미치며, 2017년 학습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주요 트렌드로는 앱 기반 러닝, 마이크로러닝, 학습 비디오, 모바일 학습, 게이미피케이션,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이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Mkfh7S


More Writing Through Automation

등록이 많은 강의들은 종종 교수진들이 주관식보다는 객관식의 퀴즈를 할당하도록 하는데요. 더 복잡한 형태의 평가는 채점을 위해 걸리는 시간을 극적으로 증가시키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올 해 가을, 미시간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는 자동화된 텍스트 분석 도구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것은 미시간 대학교의 글쓰기 센터에서 운영하는 M-Write 프로그램의 최신판인데요. 

M-Write 프로그램은 글쓰기 과제를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해 자동화와 인간의 통찰력을 결합한 것이며, 자동화된 텍스트 분석 도구는 교수진들이 더 많은 글쓰기를 상당한 시간의 제약을 추가하지 않고 강의에 통합하도록 도울 수 있는지를 테스트할 것이라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DA5QGW


4 successful innovations that should be considered by all institutions

고등교육은 변화하고 있으며, 과감한 조치들이 이러한 변화를 처리하고 계속해서 혁신을 유지하기위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게임 기반 연구에서부터 새로운 학습 제공 모델과 교육을 검토하는 새로운 방식에 이르기 까지, 몇몇 대학들은 더 많은 교수진과 학생들이 고등교육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설계된 경로들을 구축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 예로 퍼듀 대학교의 카플란 대학교 획득 움직임, 전체적인 부서, 미시간 대학교의 GradeCraft 프로그램, 오스틴 커뮤니티 컬리지 ACCelerator가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QLaQWN








첨부파일  
이전글 2017년 7월 2째 주 교육동향
다음글 2017년 7월 4째 주 교육동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