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이미지2

교육동향

HOME > 교육동향 > 교육동향

발표주제 2017년 7월 5째 주 교육동향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270
작성일 2017.07.31


Campus Technology 2017: Lifetime Learning is the New Model for Higher Education

Washington Post 컬럼니스트이자 교육전문가인  Jeff Selingo가 지난 7월 19일 시카고에서 열린 Campus Tech 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우리가 평생 학습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들에 대해 생각해야한다”고 이야기했는데요.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역량과 실제 직장에서 필요한 역량 사이의 차이의 근본적인 원인은 진부한 교육 모델에 있으며 학습은 평생동안 해야한다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직장 역량(Workplace skills)은 고등교육의 새로운 모델이며 하드 스킬보다는 소프트 스킬의 차이가 중요시된다고 하네요. 또한 학생들의 대학생활 기간 중 인턴십 경험 여부가 중요한데, 이는 20대에 직업의 진입로를 찾는 능력이 미래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oXGxvi


Teaching With Emerging Technologies

온라인 학습과 블렌디드 러닝이 고등교육의 교수학습 풍경을 새롭게 만들면서 수동적이고, 교사가 중심이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서 활동적이고,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습을 설계하는 것으로 변화하는 동안 교수진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그 필요성이 확장되고 있는데요.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교에서 교수학습 혁신을 위한 humanizED 팟캐스트의 호스트인 Michelle Pacansky-Brock은 Web 2.0 도구들의 사용이 고등교육 교수진의 지원 요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연구를 실시했다고 하는군요. 고등교육 사용자들의 지원 요구를 향상시키는 목적을 가진 VoiceThread기관과 협력하여 연구를 수행했다고 하네요.

그 결과, 교육자들이 성공을 위해 필요로 하는 5가지 사항으로 저스트 인 타임 방식의 자원들, 비선형적인 전문성 개발 경험들, 커뮤니티, 자금, 그리고 LMS 통합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YkXwi


3 innovative ways higher ed is driving student success

학생들이 얼마나 빠르게 그리고 성공적으로 4년제 학위를 획득하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인들이 있는데요. 여전히 많은 고등교육 기관들에서 사용되는 오래된 메인프레임 시스템은 적절한 시기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생 성공에 대한 데이터와 통찰을 모으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고 하네요.

기관들은 학생 졸업 데이터에 대한 반영 그 이상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더 빠르게 개입하고, 필요한 경우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서 학생과 프로그램 성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고등교육 기관들은 더욱 즉각적인 통찰을 위해 점차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채택하고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등교육 기관들이 학생 성공을 위해 어떻게 클라우드 과학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3가지 방식으로 1) 매력적인 학생 경험을 만드는 것, 2) 교육에서 직업에 이르는 변화를 용이하게하는 것, 3) 학생 성공을 반영하기 위해 졸업률을 분석하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bWmspP


More Than Fun?

교육용 비디오 게임들은 전통적인 강의실에서 실시하기 어려운 활동적인 학습을 제공하는데요. 대학 강의실에 설계된 소수의 정교한 교육용 게임들 덕분에 비디오를 통해 학습을 위한 다양한 모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게임들은 교재와 전통적인 강의와 함께 사용되며, 실험실 경험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실험실 경험과는 달리, 잘 만들어진 교육용 비디오 게임들은 학생들에게 진정한 심리적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는군요. 게임은 과학적인 사고의 형태를 포함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esmDZY


MIT Deems MicroMasters a Success

MIT에서 절반은 온라인으로, 절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석사 과정 프로그램들은 이윤을 내고 있으며, 새로운 학위를 추구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캠퍼스를 제공하고있다고 하는데요.

‘공급망 관리’에 대한 혼합 프로그램의 결과는 MIT가 학생들을 받아들이고, 대학원 과정 교육을 제공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또한 MIT는 그들의 첫 번째 MicroMasters 프로그램이 성공함에 따라 프로그램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v9Eqf








첨부파일  
이전글 2017년 7월 4째 주 교육동향
다음글 2017년 8월 1째 주 교육동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