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이미지2

교육동향

HOME > 교육동향 > 교육동향

발표주제 [2018년 3월 3째주 교육동향]
챗봇상호작용, 비전통적학생 지원, 대학경험 강화, OER지원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388
작성일 2018.03.19


Universities Deploy Chatbots to Aid Students in the Admissions Process and Beyond

챗봇은 피자 주문에서부터 고객 서비스 문제에 이르기까지 매일 사람들을 돕는데요. 그래서, 고등교육 기관들이 그들의 최고 고객인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해 챗봇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하는군요.

대학교들은 학생 상호작용을 간소화하고 즉각적으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활용하는데요.

학생들은 문자메세지, 페이스북 메신저, 그리고 이메일을 통해 재정적인 지원 같은 일반적인 주제들이나 더욱 구체적인 이슈들에 대해 질문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챗봇은 더 나은 스케쥴링과 교육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J29szt


Why Many Millennials Are Turning To The Internet For Education

많은 밀레니엄 세대들에게 전통적인 4년제 대학교는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은데요. 그러나, 그것이 밀레니엄 세대들이 필요한 지식을 얻기 위해 주로 전통적인 교육 기관에 의존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최근 연구는 밀레니엄 세대들이 학습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있게 검토했는데, 연구원들이 발견한 밀레니엄 세대들을 학습 환경에서 번창하게 하는 요소들은 협력, 피드백, 과학기술 그리고 멘토십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요소들 중 대부분은 전통적인 강의실에서 보다는 인터넷에서 더욱 쉽게 이용가능할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전통적인 대학들은 변화하는 교육적 니즈를 수용하기 위한 주축이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그들은 반드시 절대적으로 그렇게 해야한다고 하는군요. 또한 고등교육은 강의 설계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을 통해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ebLTCX


Leadership, Change Management, and the Nontraditional Student

오늘날 일반적인 학생들을 비전통적인 학생으로 볼 수 있는데요. 비전통적인 학생들은 주로 학위 과정을 완료할 시간이 없거나 현재 커리어와 관련되지 않은 학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고등교육 기회에 접근하기 어렵다고 하네요. 고등교육 기관들이 학생들에게 대학 교육에 대한 등록과 진행, 완료를 위한 추가적인 방식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고등교육 기관들은 오늘날의 니즈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을 목표로 과감한 리더십과 스케쥴 조정을 통해 조치를 취하고 해결책을 시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ht2XaC


​Teaching Newsletter: How One University Seeks to Shore Up the Sophomore Year

많은 대학들은 신입생 세미나와 생활-학습 커뮤니티(living-learning communities)같은 1학년 학생들을 위한 훌륭한 프로그램들을 가지고 있는 반면 2학년은 종종 간과되어 왔는데요. 오하이오 주립대학교는 이런 현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학생들의 경험과 성공을 향상시키기 위해 Second-Year Transformational Experience Program(STEP)을 운영한다고 해요. 2학년 학생들이 대학캠퍼스에서 살도록 하고 교수진과의 상호작용을 위한 미팅을 개최하는 등의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23gUEd


What Presidents Think About Digital Learning

지난 주 발표된 Inside Higher Ed의 대학 총장들을 대상으로 한 2018년 설문조사에서는 돈과 정책 같은 긴급한 이슈들에 많은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또한 연구에서는 OER, 온라인 학생들의 등록 그리고 디지털 학습 관련 이슈들을 다루기 위한 총장들의 준비와 관련된 질문들과 함께, 고등교육에서 변화하는 기관의 풍경의 몇 가지 요소들도 검토했다고 하네요. 연구에 따르면, 대학의 리더들은 OER을 위한 강력한 지원을 만드는 반면, 변화하는 교육 모델들을 다루기 위한 준비에 대해서는 확신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UNrUZL









첨부파일  
이전글 [2018년 3월 2째 주 교육동향]
온라인 부정행위 감독, 코세라 온라인학사학위, 기업과 대학 파트너십
다음글 [2018년 3월 4째주 교육동향]
디지털 유창성, 직업 실습 훈련, soft skill, 인공지능 학습, 교육 동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