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이미지2

교육동향

HOME > 교육동향 > 교육동향

발표주제 2018년 1월 5째 주 교육동향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708
작성일 2018.01.29


Prediction: 2018 Will See More Blended Learning, Alternative Credentials and International Competition

Eduventures에서는 블렌디드 러닝, 대안적인 자격증명서, 그리고 국제적인 경쟁을 고등교육 부분의 2018년의 주요 변화들로 예측했다고 하는데요.

다음 10년 동안, 고등교육 분야에서는 블렌디드 러닝이 선두로 나서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많은 기관들은 전통적인 학사학위에 대한 대안으로 새로운 자격증명서를 제공할 것이며, 다른 국가의 학교들과의 증가하는 경쟁에 대응하고, 트럼프 행정부의 반이민 정책을 극복하고, 국제 학생들의 미국에 대한 열광을 증가시키기 위해 국경을 넘어서는 교육을 시작할 것이라고 하는군요. 지금 원격 학습을 무시해온 시장들이 활기를 띠고 있으며, MOOC 스타일의 학위들이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Gi1MY


Most institutions developing online programs have it all wrong—here’s how to do it right

온라인 강의들과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있는 대부분의 고등교육 기관들은 이것에 대해 모두 잘못 알고 있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온라인 이니셔티브-그것이 단일 강의이든 혹은 전체적인 학위 프로그램이든-를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강의들의 포괄적인 재가공으로 생각하는 대신에, 전체적으로 새로운 교육적 경험으로 생각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는군요. 

온라인 교육 이니셔티브를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몇가지 핵심 단계가 있으며, 그 대부분은 간과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것들은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1) 비즈니스 계획으로 시작하라, 2) 기관의 비전을 표현하라, 3) 조직적 구조를 만들어라, 4) 교육을 활기차게 만드는 창의적인 방식을 찾아라, 5) 학습 플랫폼을 결정하라, 6) 통제력을 유지하라, 7) 진행을 세밀하게 검토하라


원문링크 : https://goo.gl/tws652


3 ways to improve student retention

고등교육은 기로에 서있는데요. 오늘날, 미국에서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 중 오직 절반만이 실제로 6년 안에 그들의 학위과정을 완료한다고 하는군요. 또 많은 이민 1세대의 대학생들은 대학을 중퇴하고있다고 하네요.

학생 유지가 단지 재정적인 지원이나 성적에 대한 것만은 아닌데요. 대학 경험 동안 불가피하게 나타날 장애물을 학생들이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교수진과 동료들을 포함하여 학생과 기관이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핵심은 학생을 우선으로하는 사고 방식을 취하고 그들의 여정을 전체적으로 바라보는 것임이라고 하네요. 학생 숙소에서부터 재정적인 지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접점을 고려하는 것은 캠퍼스 전체에 영향을 미칠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MspSx1


A Product at Every Price: A Review of MOOC Stats and Trends in 2017

MOOC는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등록할 수 있는 총 MOOC의 수가 그 어느 때보다 많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처음으로 새로운 학습자들의 숫자가 느려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것은 바로, 기꺼이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는 사용자들에 대한 우선 순위의 변화의 직접적인 결과라고 하네요. 비록 새로운 학습자들의 증가가 지연될지라도, 돈을 지불하는 사용자들의 수는 증가했다고 하는군요. 

캠퍼스에서는 MOOCs에 대한 대학 학점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고, MOOC 기반 자격증명서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uauEaZ


Introducing a New(-ish) Learning Mode: Blendflex/Hyflex

대부분의 기관에서 대면 강의는 직접 얼굴을 맞대고, 온라인 강의는 온라인으로 실행되고요. 블렌디드 강의에서는 교육자들이 두 가지 요소를 혼합하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학생들이 예정된 강의 세션에 참석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센트럴 조지아 공과 대학에서는 개척된 대안적인 모드인 Blendflex를, 미네소타의 세인트 토마스 대학교에서는 다른 이름을 가진 같은 모드인 Hyflex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 모드들의 각 강의들에서 학생들은 동시에 운영하는 대면 강의, 동시적인 온라인 강의 그리고 비동시적인 온라인 강의 경험을 한다고 하네요. 원하는 만큼의 대면 세션에 참여할 것을 선택하고, 나머지 과정을 아무런 패널티 없이 온라인으로 마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데이터는 이 접근방법이 성공적이었음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DFo4Y1








첨부파일  
이전글 2018년 1월 4째 주 교육동향
다음글 2018년 2월 1째 주 교육동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