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이미지2

교육동향

HOME > 교육동향 > 교육동향

발표주제 [2018년 5월 2째 주 교육동향]
협력 편입모델, 분석 효율, 교양과목 온라인 학습, 마이크로 자격증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324
작성일 2018.05.14


These 2-Year and 4-Year College Partnerships Keep Students From Falling Through the Cracks

Government Accountability Office 2017 report에 따르면, Community College 학생들의 1/3이상이 대학을 이적하며, 편입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이수한 학점의 43%가 손실된다고 합니다. Community College와 4년제 대학의 교육 파트너십은 학생들의 커리어를 유지하고 교육 비용을 낮추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American Association of Community Colleges 연례 총회에서 George Mason University와 Northern Virginia Community College(NOVA)와의 파트너십에 주목했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졸업 이수 학점보다 더 많은 학점을 수강하게 되는 비효율적인 부분을 줄이기 위해, NOVA-Mason 파트너십은 등록 및 재정 지원의 단일 시스템을 구축하고, Community College에 다니는 동안 George Mason이 제공하는 학생 개인의 성공 및 지도 코치를 배정했다고 해요. 이로 인해 George Mason University 신입생 등록률이 50%에 달하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Community College에서 편입학한 학생들의 졸업률이 일반 등록생에 비해 조금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xjeD8M


What are higher-ed’s analytics priorities?

고등교육 기관은 등록 감소, 낮은 유지 및 졸업률, 대학 학위의 가치에 대한 대중의 감시 확대 등의 과제에 직면해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은 분석에 투자하기 시작했지만 캠퍼스 전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대학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대학 지도자(총장, 학장, 재무 경영자, 기술 경영자, 정보관리 책임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Ellucian(교육소프트웨어 기업)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학 지도자들은 학생 성과를 향상시키는 분석에 투자하는 것보다 대학 운영 효율을 높이는 기관 분석이 중요하다고 응답했으며 대학들은 기관 분석에 주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yxmSpC


For Small, Private Liberal Arts Colleges, What’s the Drive to Go Online?

소규모 사립 인문대학이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구축을 고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Carleton College와 같은 소규모 인문대학은 재정적 안정성, 학생 다양성에 대한 만족도, 오프라인 교육에 대한 교수진의 요구 등이 혼재한 상황에서 디지털 학습의 유용성을 고려한다고 합니다. Carleton College는 온라인 학습을 반대하는 입장을 고수해왔으나, 제한된 온라인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을 벗어나 온라인 프로그램이 학생 참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생각한다고 하네요. 

DeSales University는 혼합 및 전용 온라인 과정을 계절학기에 한하여 개설해 온라인 학습을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DeSales University는 학생들이 다른 기관에서 온라인 코스를 수강하는 것을 파악하고, 등록금 수입과 학생들의 교육적 질을 보장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를 확대를 결정했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3p9VST


Unbundling the 4-year degree: How to design education for the future 

2017 Gartner report에 따르면 인공지능은 23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2020년까지 180만개의 일자리를 제거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은 일자리를 잃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고등교육을 통한 기술 습득을 제고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대학과 기업에 새로운 사고 방식을 요구할 것이라 해요. 전통적인 대학의 학생 수가 줄어들고 4년제 학사학위의 가치가 점차 낮아지면서, 대학의 가장 큰 관심사는 마이크로 학위일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고등교육에서 마이크로 학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Education Design Lab은 고용주 및 디지털 배지 표준을 정의하는 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주가 요구하는 기술을 학생들이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엄격한 과정을 설계했다고 해요. ‘개방형 고등교육 경로’는 학생들이 주어진 경력을 추구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고, DIY 시스템을 통해 자격 증명을 쌓으며, 자신의 경험을 조합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업무에 적합한 자격을 갖추며, 본인의 자격 증명을 조회하고 추적·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1Pznm4









첨부파일  
이전글 [2018년 5월 1째 주 교육동향]
대학 입문과정, 대학 도서관, 학업 효율, 통합적 상담
다음글 [2018년 5월 3째 주 교육동향]
VR, Google Map, AI 학사학위, 공유 플랫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