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이미지2

교육동향

HOME > 교육동향 > 교육동향

발표주제 [2019년 6월 2째 주 교육동향]
대입감소 추세, 마이크로 인턴십, 직업 변경수요, OPM
작성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조회수 129
작성일 2019.06.10


Strong job market, fewer high school grads continue to stress enrollment

30만 여명의 학생들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국립 학생 정보처리 연구센터(National Student Clearinghouse Research Center)에 따르면, 2019년 봄 학기 대학에 입학한 학생수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고 합니다.

등록금은 4년제 공립대학의 경우 0.9%, 2년제 공립대학의 경우 3.4% 감소했다고 하네요. 사설 비영리대학의 3.2% 증가는 주로 영리대학이 비영리대학으로 전환한 것에 기인한다고 해요. 4년제 대학의 수익은 19.7% 감소했으며, 연구센터는 대학 입학 감소의 주요원인을 경직된 취업시장과 적은 수의 고등학교 졸업생이라고 분석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bit.ly/2Xmdp8g


How micro-internships work for students and companies

마이크로 인턴십 또는 프로젝트 기반 인턴십은 고용주가 학생들의 고용을 보장하기 이전에 그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준비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은 바쁜 일정을 수반하는 긴 프로그램보다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진행하는 마이크로 인턴십이 적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의미있는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네요.

마이크로 인턴십은 1) 학생역량 테스트, 2) 즉각적인 만족, 3) 윈-윈(win-win) 관계, 4) 인재 풀 성장과 같은 장점이 있으며, 고용주는 프로젝트 기반 인턴십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일을 시작하기 전 그들의 재능을 시험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bit.ly/2KqmFEp


More than half of online learners want to change careers

OPM 업체 Learning House와 Aslanian Market Research의 연례 설문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에 등록된 대학생의 53%가 직업을 바꾸고자 하며, 이들의 18%는 첫 직업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과거와 오늘날 학생들의 84%는 온라인 프로그램의 비용이 가치있다고 언급했으며, 온라인 학생들의 81%는 그들이 취업시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후 졸업할 것이라고 확신했다고 해요. 오늘날의 학생 중 47%는 모교로 돌아가 추가 수업을 듣고 싶다고 응답했다고 하네요.

학부생을 대상으로 2014년과 2019년을 비교조사한 결과, 온라인 코스가 오프라인 코스보다 우수하다는 응답은 50%에서 39%로 감소했으나, 두 가지 수업유형이 비슷한 수준이라는 응답은 41%에서 50%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대학원생의 경우 온라인 코스가 오프라인 코스보다 우수하다고 평가한 학생의 비율이 43%에서 52%로 증가했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bit.ly/2WsBNsp


Competition for Employer Tuition Benefits

ASU의 InStride는 최근 200억 달러 규모의 등록금 혜택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대학 학위의 대안으로 고용주들이 사내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자격증에 대한 지출 여부를 결정함에 따라 고등교육의 잠재적 성장영역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시장은 18~22세의 전통적인 학생시장보다 규모가 큼에 따라, ASU Online InStride가 175개 이상의 학사학위, 석사학위, 자격증 프로그램을 확장할 것이라고 하네요.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InStride는 대학 학점을 이수한 경험이 있지만 학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3,700만 명의 미국 내국인이 1차적인 교육 타겟이라고 해요.   

한편 InStride는 글로벌 대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는 법인의 최초의 대학 파트너로 호주에 위치한 UNSW Sydney를 선정한 것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InStride는 직원들을 여러 파트너 대학의 학업 프로그램에 연계시키는 중개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10개 미만의 대학을 가입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bit.ly/2K2AgT2










첨부파일  
이전글 [2019년 6월 1째 주 교육동향]
교수설계, MOOC 기업교육, VR, 공공-민간 파트너십, 온라인 MBA
다음글 [2019년 6월 3째 주 교육동향]
직원교육지원, 로컬 선호도, 가격책정 모델, MBA 수업료, 클라우드컴퓨팅 학위
목록